Content

Home > News > 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time:2024-11-22 11:44:22
«--    --»

안착히 글로벌협력팀장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새해 축하 인사의 단골 문구다.

그래서 네이티브 영어 하는 사람만큼 돼보는 것을 목표로 한번 가보자는 꿈을 만들었다.언어와 문화가 녹아있는 실리콘밸리인 줄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그래도 서너 달 만에 만나는 동료들은 달라진 내 영어를 알아챈다.오늘도 이렇게 실수하고 배운다.결국 내 메시지는 ‘피곤하죠가 아니라 ‘당신 해고됐어였다.

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한 달 안에 영어회화 완성.그 친구는 내 의도를 알기에 You mean as a person이라고 웃으면서 넘어갔지만.

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최근에는 한 매니저에게 당신은 팀원들을 참 ‘인간적으로 대한다는 뜻으로 You are taking care of your teammate as ‘a human 이라고 말했다.

당시 아태지역 화상 회의에서 7분 동안 음 소거를 해놓고도 이를 모른 채 발표를 했던 엄청나게 큰 실수를 한 이후다.채용공고가 진짜 단순 실수인지는 알 수 없다.

본인은 화려하게 살면서 직원에게 ‘열정페이를 강요한다는 것이다.) 가수 강민경이 자신의 쇼핑몰 상담 직원 채용 과정에서 대졸 정규직에 연봉 2500만원을 제시했다가 맹비난을 받고 있다.

이 그룹의 백미는 ‘퇴사의 변이다.(물론 한쪽의 주장이라는 한계는 있다.